달서구, 2020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달서구, 2020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12.0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4~11. 신청 각 동행정복지센터, 대구달서시니어클럽 등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직접 방문, 온라인(복지로 등)

대구 달서구는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2020년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달서구는 내년도 노인일자리사업으로 달서구청 포함 7개 기관에서 거리환경지킴이, 경로당환경개선도우미, 스쿨존교통지원, 초등학교급식도우미 등 45개 사업 4,013여 명의 어르신을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대구달서시니어클럽에서 시행하는 일부 사업은 만60세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등급자 등은 참여가 제외된다.

참여신청은 각 동행정복지센터 및 대구달서시니어클럽 등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 등)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내년 노인일자리사업에서 주목할 점은 참여자의 수 증가뿐만 아니라 사업기간도 확대된다는 점이다.

올해 대비 노인일자리 참여자가 500명 정도 증가하며, 참여기간이 내년에는 2개월 더 확대운영되어 어르신들의 소득보장에 어느 정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달서구는 일자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인 지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지방자치단체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노인일자리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행정복지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청 또는 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태훈 구청장은 “내년에도 노인일자리의 양적 확대 뿐만아니라 지역사회의 수요 등을 고려한 어르신 맞춤형 노인일자리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