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情 가득`… 구룡포읍,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따뜻한 情 가득`… 구룡포읍,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 강문일 기자
  • 승인 2019.12.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情 가득`… 구룡포읍,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정
포항 구룡포읍사무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김장김치를 만들어 전달식을 가졌다. - 사진제공 포항시 구룡포읍

 

포항 구룡포읍(읍장 박성대)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 이틀간 구룡포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자) 주관으로 읍사무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김장김치를 만들어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20여명의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향한 온정의 마음으로 배추 1000 포기를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만들었다. 
김장김치 재원마련은 '2019 구룡포 과메기 특산품축제 행사' 먹거리장터 운영 등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1000포기 배추(약 3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만들어 지난 27일부터 지역의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순자 회장은 "매년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주고 계신 회원 여러분들과 읍장님을 비롯한 개발자문위원회, 이장협의회 지역단체장 등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듯한 온기가 전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구룡포읍 새마을부녀회는 평소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안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각종 바자회, 행사를 통한 수익금으로 매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스한 손길을 전하며 봉사단체로서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