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대구 달서구,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장명희 기자
  • 승인 2019.11.2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선정 및 컨설팅 성과보고

대구 달서구는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11월 26일 ‘주민 삶의 질! 복지공동체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실무협의체, 실무분과, 洞 협의체) 위원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한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 결과 공유 및 우수사례를 전파를 통해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은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5월부터 22개 동 협의체를 대상 협의체 매뉴얼 제작을 시작으로 자체 모니터링을 통한 외부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컨설팅을 운영하였으며, 컨설팅 성과는 전문가(선문대학교 허용창 교수)의 제언을 통해 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는 지난 11월, 22개동 협의체 특화사업 35건을 제출받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였고, 시상 후 협의체 위원이 사례를 발표하며 최민영 실무협의체 위원장의 코칭으로 진행한다.

최우수상은 장기동(빨․주․노․초 나눔이 있는 장기마을 만들기), 우수상은 이곡2동(마을의제 발굴과 복지공동체 구현), 진천동(달구벌 마을복지학교), 장려상은 월성1동(함께해요! 안녕하세요 캠페인), 송현1동(송현 맥가이버가 만드는 새집나와라 뚝딱!) 등 지역의 문제와 특수성을 고려하여 추진한 사례이다.

이태훈 구청장은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주민 스스로가 지역복지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복지시책을 추진하여 마을복지를 향상시키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부서 : 행복나눔과 나눔협력팀(☎053)667-3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