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크루즈 여행사 대상 팸투어 실시
포항시, 크루즈 여행사 대상 팸투어 실시
  • 강문일 기자
  • 승인 2019.11.2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크루즈 여행사 대상 팸투어 실시
포항시는 지난 23일 크루즈선 유치와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해 크루즈 전문 여행사를 포항에 초대하여 팸투어를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영일만항 크루즈 부두 건설현장과 영일대, 죽도시장, 구룡포 등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크루즈 상품 가능성을 확인했다.
여행사 관계자들은 크루즈 부두와 포항시내 주요 관광지간 이동 시간이 짧아 관광시간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고 경주와 연계하면 해외 관광객이 선호하는 크루즈 상품이 만들어 질 것으로 입을 모았다.
특히, 죽도시장은 현지인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는 장소라며 화장실 및 안내간판 정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크루즈 선내 반입이 가능한 품목을 선별하고 맞춤형 포장을 통해 크루즈 관광객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된다고 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다음달 14일부터 18일까지 포항 영일만항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항을 오가는 국제크루즈 시범운항을 추진하고 있으며, 크루즈 관광객 모객은 11월말까지 진행되며 현재까지 약 1,200명 정도 모객 했다.
이번 환동해 국제 크루즈 시범운항은 영일만항을 모항으로 하는 시범사업으로 향후 환동해 순환 크루즈의 준모항 또는 기항지 유치를 통해 포항이 환동해 국제 크루즈 관광의 중심도시로 부상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루즈
포항시는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해 크루즈 전문 여행사를 포항에 초대하여 팸투어를 실시했다. - 사진제공 포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