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고지바위권역 마을 축제!
군위, 고지바위권역 마을 축제!
  • 김종기 기자
  • 승인 2019.11.0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축제‘가을에, 마을愛’에 오셔서 소확행을 느껴보세요
마을 장기자랑, 주민 작품 전시, 각종 체험 등 볼거리 가득
경북 군위군 고지바위권역 축제 포스터(군위군청 제공)
군위군 고지바위권역 축제 포스터. 군위군청 제공

군위 고지바위권역운영위원회는 11월 9일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경북 군위군 효령면 장군당 1길 24-6) 일원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가을축제 ‘가을에, 마을愛’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마을고사와 지신밟기, 풍물패 공연 등 흥을 돋우는 식전행사 위주로 이루어진다. 2부는 마을 주민들의 장기와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경연무대와 초청공연, 주민 공감대 형성 퀴즈대회 등으로 채워지게 된다.

특히 고지바위권역 주민들이 직접 체험프로그램의 강사로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전역에는 마을 주민들의 추억이 담긴 옛 사진들도 전시되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참가한 주민들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주어지게 된다.

권역 종합정비사업을 통해 2017년 준공한 고지바위권역은 각종 문화 활동, 취미동아리 활성화, 체험 프로그램 활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준공 이전부터 마을 축제인 장군마을 음악회와 마을 유래를 토대로 한 장군 단오제를 꾸준히 개최해 지역 축제의 기반을 닦아오고 있다.

사공록 위원장은 “올해로 5회차를 맞는 이번 가을 축제를 ‘가을에, 마을愛’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지역민과 출향인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농촌자원을 활용한 성공적인 문화축제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소확행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