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ㆍ한궁대회 개최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ㆍ한궁대회 개최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10.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경로행사
게이트볼ㆍ한궁대회 개최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한궁대회 게이틀볼 시구. 구시시 제공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ㆍ한궁대회의 게이틀볼 시구. 구미시 제공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가 주관한 제25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 경로행사인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ㆍ한궁대회’가 10월 25일 낙동강체육공원 게이트볼구장에서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신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의 경로행사는 올해 25회째로 직장·공장에서의 새마을운동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건강한 노후 생활 지원을 위해 매년 다양하게 진행되어 왔다.

2016년에는 어르신 나들이 사업인 ‘행복문화탐방’을 2017년에는 ‘찾아가는 이동영화관’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돕는가 하면 지난해인 2018년에도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한궁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작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개최되었으며, 55개사 직장·공장새마을운동회원사들은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였고 어르신들께서는 건강증진과 더불어 우의를 다지는 화합의 시간이 되었다.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한궁대회의 한궁대회 모습. 구미시 제공
새마을어르신 게이트볼ㆍ한궁대회의 한궁대회 모습. 구미시 제공

최태봉 직장·공장새마을운동구미시협의회장은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준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와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효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두호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은 “해마다 어르신들을 위하여 소중한 자리를 만들어주는 직장·공장새마을운동회원사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했다.

이성칠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후손들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기원하며 오늘 이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준 직장·공장새마을운동회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