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 안의 많은 사진과 동영상 PC로 보내기 이젠 걱정하지 마! Send Anywhere 원본 그대로 파일전송 가능해~
내 스마트폰 안의 많은 사진과 동영상 PC로 보내기 이젠 걱정하지 마! Send Anywhere 원본 그대로 파일전송 가능해~
  • 이계일 기자
  • 승인 2019.10.1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진, 동영상 pc로 보내는 방법
대용량의 파일 전송하는 앱 알아보기
동영상 파일 압축 없이 원본 그대로 전송하는 앱

내 스마트폰안의 사진, 동영상,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다양한 방법 알아보기

 

산진, 동영상 파일 전송해주는 편리한 앱
사진, 동영상 등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주는 편리한 앱은? 이계일 기자

 

스마트폰의 화질이 좋아짐에 따라 덩달아 사진과 동영상 파일의 용량도 커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스마트폰의 내장 메모리가 가득 차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지우기를 반복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다. 여행도 잦으니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금세 꽉 차버린다. 지우자니 소중한 추억을 버리는 것 같고 두 자니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 이럴 때 꼭 간직해야 하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 각종 파일들을 pc(컴퓨터)나 외장 하드로 내보내기를 한다. 또한 편집을 하거나 Dvd로 구워 보관하기 위해 pc로 보내야 될 때도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각종 파일을 보내는 쉽고 빠른 다양한 방법을 알아본다.

첫째,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Send Anywhere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본다.

대용량 파일도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동영상을 원본 손상 없이 전송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파일 형식의 제한도 없다 나의 pc로 보내기 외에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도 생성된 6자리 코드만 알려주면 수신이 가능하다. 컴퓨터에서 받을 때는 pc용 Send Anywhere(샌드애니웨어) 버전 앱을 설치하거나 Send-Anywhere.com 홈페이지 받기에서 숫자 6자리나 QR코드를 넣으면 다운이 가능하다. 하지만 일정 횟수가 넘어가면 더 이상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며 무료계정은 전송속도가 약간 느리다. 유료 기능이 있는 Sendy Pro 버전이 있으나 아주 많이 쓰지 않을 때는 무료 계정으로도 충분하다. Pc버전 설치시 Smart Search라는 애드웨어 제휴 프로그램은 반드시 체크 해제한 후 설치한다. Windows 7 이상, Android 4.0.3 이상, iOS(애플) 8 이상에서 구동된다.

둘째,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여 파일을 전송한다.

나와의 채팅을 통하여 스마트폰의 사진과 동영상을 pc로 보내기 한다. 이때 pc버전 카카오톡 앱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된다. 사진은 원본 그대로 보내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동영상은 압축이 되어 전송이 되므로 화질이 떨어지게 되며 대용량 파일을 보낼 수 없는 것은 단점이다.

셋째, 이메일을 활용한다.

네이버나 구글 등 이메일의 첨부 기능을 통하여 자료를 전송한다. 스마트폰에서 보낼 때 첨부 용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느리다.

기타 구글 드라이브나 클라우드에 업로드했다가 pc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을 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파일 전송 시에는 데이터 이용료가 많이 나갈 수 있으므로 Wi-Fi 환경일 때 보내기 함을 잊지 말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