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행복한 도시 우리가 만든다
여성이 행복한 도시 우리가 만든다
  • 전태행 기자
  • 승인 2019.09.2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즈 스포츠단 순천 양성평등 축제 견학
대구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선진지 탐방

지난 25일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제4기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로즈서터즈단과 수성 여성클럽 관장(최경분)을 비롯한 36명은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를 견학하고자 전남 순천시를 방문했다.

견학 전체 사진 찍고있다.
로즈스포츠단이 전체 사진 찍고있다.

순천만 국가정원 내에서 운행 중인 친환경 전기관람 차로서 중국 정원 앞에서 출발하여 30여 분간 편안하게 네덜란드 정원을 감상하실 수 있었다.

이날 개막식에서 송재호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순천만 국가정원이라는 훌륭한 지역특화 산업을 일궈낸 순천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혁신의 방향을 제시하는 실마리가 될 것"이라면서 "모든 국민이 골고루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균형 발전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친환경 전기관람차 기다리고 있다.
친환경 전기관람차 기다리고 있다.

순천만 국가 정원 내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균형 발전박람회와 순천시 양성평등 축제에 참여해 ‘수성구의 우수사례를 수성 가죽공예, 우리 동네 여행 로즈 협동조합을 홍보하고’ 전국 여성 친화 사업을 경험해 봄으로써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기회가 되었다.

대구 수성구 로즈 서포터즈단은 “이번 견학을 통하여 타지역의 우수 사례를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접목하고 서포터즈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친화도시의 새로운 도약으로 모두가 안전한 전망을 확증하기위해 여성 친화도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성친화 도시 견학하고 있다.
로즈스포츠단이 여성친화 도시 견학하고 있다.

최경분(여성클럽 관장)은“작은 씨앗을 심고 마음속에 또 다른 친화도시 씨앗을 심어 심사단계에 있는 대통령상에 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사명감을 가지고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