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 다니면서 팩스를 보낸다고? 모바일 팩스 편리해! 나만의 팩스번호는 덤~
걸어 다니면서 팩스를 보낸다고? 모바일 팩스 편리해! 나만의 팩스번호는 덤~
  • 이계일 기자
  • 승인 2019.09.2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하는 간편한 개인용 팩스앱!!
언제 어디서나 주고 받을수 있는 팩스어플 'Mobile Fax'
팩스번호는 덤 ~

 

내 손안에 있는 사무실, 걸어다니는 사무기기 fax 어플 알아보기

걸어 다니며 수발신이  가능한 사무기기 스마트폰 팩스앱 알아보기 -이계일 기자-
걸어 다니며 수발신이 가능한 사무기기 스마트폰 팩스 편리해요 -이계일 기자-

급하게 또는 반드시 팩스로 보내야 되거나 받아야 되는 경우가 있다. 아파트 관리 사무실이나 주변 관공서에 찾아가서 보내기도 한다. 가끔씩 있는 팩스전송 때문에 팩시밀리를 갖추기도 쉽지가 않다. 이럴 때 스마트폰 팩스 어플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팩스를 수발신 할 수 있다.

그중 많이 쓰이는 팩스 어플 중 '모바일팩스'를 이용해보자. 발신전용도 있지만 송수신이 가능한 '모바일팩스' 앱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아 설치한다. 

회원가입이 간편하며 050*로 시작하는 나만의 팩스번호도 주어진다. 명함에 팩스번호를 넣을 수도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문서, 신분증 등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면 된다. 발신 확인과 수신 내역도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메일 보내듯이 이용하면 된다.

요금은 MMS를 이용하여 팩스를 보냄으로 통신사 문자 이용 유형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전송된다. 우리나라를 포함 미국, 중국, 독일 등 11개국에 발송할 수 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구글) 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어 아쉽다. 

하나 팩스, 엔 팩스도 많이 쓰고 있다.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하여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하나 팩스, 엔 팩스는 스마트폰에서뿐만이 아니라 pc에서도 전송 가능한 인터넷 웹팩스 기능도 갖추고 있다. 둘 다 월 기본료가 있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현재 플레이(play) 스토어 팩스 앱 중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은 것은 모바일팩스(Mobile Fax)이다. 어떤 앱이든 사용자가 편리한 팩스 앱을 선택해서 이용하면 된다. 

팩시밀리를 갖출 필요 없는 걸어 다니는 사무기기 스마트폰 팩스를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팩스 수발신에 대한 걱정을 덜어본다. 내 손안의 모바일 기기를 잘 활용하는 스마트한 시니어가 되어보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