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가족 건강나들이
재활가족 건강나들이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9.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4. 선산보건소...함께해서 행복한 가을 여행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2019년 재활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선산보건소 제공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2019년 재활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선산보건소 제공

구미시 선산보건소는 9월 24일 재활환우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명을 대상으로 칠곡호국평화기념관 및 꿀벌나라 테마공원에서 재활가족 건강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등록 재활훈련중인 재활환우와 그 가족들의 사회참여를 통한 신체적․정신적 기능회복 및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하여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재활환우와 가족들은 마음의 안정과 여유로 초가을의 정취 속에 꿀벌나라 테마공원 야외 잔디밭에서 레크리에이션 및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전시실을 관람하였고, 호국광장 일대를 산책하며 여유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의 많은 부분에서 재활환우 스스로가 움직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또 다른 의미의 재활훈련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외출에 어려움을 겪는 재활 환우와 가족이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갖고, 재활에 대한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가활동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