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이 제품 어때요?②
[2019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 이 제품 어때요?②
  • 시니어每日
  • 승인 2019.09.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액티브시니어축제
그 축제를 뜨겁게 달굴 색다른 제품 소개
나노 홍삼
나노 홍삼

고혈압ㆍ당뇨ㆍ암…난치성 질환 예방 도우미

암환자 130만 명, 당뇨환자 500만 명, 고혈압환자 600만 명, 19세 이상 성인 남자 비만율 6.3%, 30세 이상 성인 20% 당뇨 전 단계.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 현주소이다. 무엇이 잘 못된 것일까?

21세기 인류의 영양 과잉과 환경오염, 먹거리 오염으로 인한 체내 독소문제는 고지혈, 고혈압,당뇨, 아토피, 자가면역질환 등 혈액오염으로 인한 대사성 질환들의 원인이 되고 있다.

건강샘터는 현대의학으로 잘 다스려지지 않는 고혈압, 당뇨, 암 등 난치성 질환들의 예방과 치료 뿐만 아니라, 건강회복과 유지에 효과 좋은 식품, 기구, 의료기 제품 등을 공동구매, 공동판매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더불어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오염된 혈액의 정화를 시작으로 무너진 심(心), 신(身), 식(食)의 균형을 회복시켜 행복과 건강이 샘솟는 건강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진형 기자 abcd186@naver.com

 

워크메이트
워크메이트

장애 발생 초기부터 참여하는 'ASFR 치료'

부산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위니즈(대표 정부환)’는 장애인의 고통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재활치료법과 제품개발에 오랜 시간 힘써왔고 신개념 치료법인 ASFR을 도입한 워크메이트를 개발하여 공급 중이다. 그 결과 연평균 2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제품의 기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ASFR 치료법’은 장애발생 초기부터 환자의 능동적인 참여(Active participation)를 유도하여 더 일찍, 더 많이 서고 걷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서기(Standing) 위주의 기능적 회복(Functional Rehabilitation) 치료이다.

위니즈의 워크메이트는 설치와 이동이 간편한 스탠드 형과 사용 공간에 맞추어 시공 가능한 천장고정 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 구성은 보행재활에서 바퀴의 구동 가이드 역할을 하는 듀얼 레일과 환자의 몸에 직접 착용되어 낙상을 예방하는 지슈트(G-SUIT)로 이루어져 있고 레일과 슈트를 연결하여 보행에 따른 높낮이를 흡수하는 지코드(G-Cord)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위니즈는 최근 기존 슬링 재활기기에서 가지지 못한 상하 운동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풀링을 출시하여 다양한 재활운동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하였다.

                                                                                                     방종현 기자 bjh1176@hanmail.net

 

이동식 리프트
이동식 리프트

거동 불편한 환자 위한 이동식 전동리프트

대구 북구에 위치한 유광정밀(대표 유인조)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 노약자, 고령자들을 위한 국내 안전손잡이, 이동식 전동리프트, 경사대, 지팡이, 소변케어 분야 최대시장을 보유한 의료기기 생산전문 벤처기업이다.

유광정밀은 1997년 건강 의료기기 소규모 업체로 시작, 현재 헬스바, 이동식전동 리프트, 특수지팡이, 경사대, 안전손잡이, 소변케어 등 60여 개 제품에서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7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유광정밀이 개발한 ‘이동식 전동리프트'(Transfer Lift)는 미국 FDA, 호주의 TGA ARTG, 한국 KFDA에 의료기기 등록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 이동식 전동리프트는 스스로 몸을 움직이기 어려운 환자들이 침대에서 휠체어로 그리고 화장실 변기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이동식전동리프트, 지팡이, 헬스바, 무릅보호대, 두피마사지기 등 제품은 미국보훈 조달 제품에 등록이 되어 있어 많은 오더가 예상이 된다.

유인조 대표는 “최고의 품질,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체계적인 품질혁신과 개선활동을 지속해 나가는 의료기기제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종현 기자 bjh1176@hanmail.net

 

보청기
보청기

산학협력 통한 난청인 최적의 보청기 제공

사운드메이트는 100세 시대의 건강파트너 (주)사운드메이트(대표 강병국)의 맞춤형 보청기 브랜드이다.

청각전문기업 사운드 메이트는 청능사의 상담을 통하여 난청인 개인별 귀의 건강상태 및 환경을 고려하여 가장 만족할 만한 최적의 보청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최적의 제품 공급뿐만 아니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난청재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난청인이 원활한 대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청각학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통하여 보다 나은 난청 재활 프로그램의 개발에 역량을 쏟고 있다.

(주)사운드메이트는 서울에 보청기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에는 대백프라자 10층 시니어 ‘어울마당’에 입점해 있다.

대구센터는 대한노인회 수성구 지회와 협약을 맺어 어르신 귀 건강에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대구가톨릭대학교와도 산학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보청기 착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문장훈련과 재미있는 퀴즈 맞추기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인지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난청 재활프로그램을 현재 개발 중에 있다. 문의: 010-3769-8327                                                                             

                                                                                                                              정지순 기자 jjs516@hanmail.net

 

트리-젠가-핀볼 3종세트
트리-젠가-핀볼 3종세트

볼트 끼우고 핀볼 놀이로 '치매예방' 교육

(주)파티오(대표이사 김태균)는 인지능력의 저하 또는 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놀이형 특수교구를 연구 제작하는 기업이다.

고령화를 대비하여 치매예방과 완화, 뇌졸중 환자들의 재활, 장애인과 노년층이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특수교육을 위한 기능성 교재와 교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관련기관에 공급한다.

파티오는 2017년에 사람들의 삶에 활력과 기쁨을 공급한다는 목적으로 시작,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보육기업의 인증을 받아 활동하고 있으며 사용자 중심의 제품개발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파티오의 전 제품은 안정성을 고려하여 친환경 원목과 천연도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개발과 제작의 전 과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진다. 또 개인의 상황에 맞추어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도로 프로그램 활동BOOK과 동영상 자료를 함께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파티오의 주요 제품은 ‘발란스트리’‘젠가’‘핀볼’‘볼트 끼우기’‘우드타일’등 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파티오 제품은 주간보호시설 치매안심센타, 어린이집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1년간 무상으로 AS가 가능하다. 문의: 032-519-7799

                                                                                                                              정지순 기자 jjs5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