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개막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개막
  • 이상유 기자
  • 승인 2019.09.21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부터 23일 까지 경산시 일원에서 개최
도내 23개 시.군 및 대구시 선수단 등 8,000여 명 참여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대회사를 하고 있다.  이상유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대회사를 하고 있다. 이상유 기자

 

120만 경북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20일(금) 오후 5시 30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3개 시·군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연출하며 화려하게 개막했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와 경산시체육회, 경상북도종목단체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축전은 “뛰어라! 희망경산 피어라! 화합경북”이라는 구호 아래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참가 인원은 축구, 배구, 농구, 게이트볼 등 21개 종목 8,000여 명 선수단이 참가하며, 시·군 선수단의 화합을 위해 종합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여 폐회식을 별도 개최하지 않는다.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그동안 지역과 계층을 넘는 스포츠 축제이자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199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도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단결과 화합을 도모해왔다.

개회선언에 앞서 경북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힘쓴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최영조 경산시장의 환영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의 대회사,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 이상길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축사와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동호인 가족 대표 선서로 이어졌다.

실내에서 치러지는 개회식인 만큼 성화 점화는 홀로그램, LED 스크린을 통한 영상 점화로 진행되었으며, 도민의 화합과 시·군 선수단을 환영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로 채화되는 감동적인 퍼포먼스를 연출하며 3일간의 축제의 불을 밝혔다.

축하공연에서는 트로트의 여왕 김혜연, 미스트롯 홍자, 박세빈이 출연하여 관객과 선수가 어우러지며 대축전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  이상유 기자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 이상유 기자

올해 생활체육대축전부터는 대구·경북 스포츠 상생 교류의 일환으로 5개 종목 100여 명의 대구시 선수단이 참여해 대구와 경북 스포츠 동호인들이 끈끈한 우정을 다지고, 생활체육의 상생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대회사에서 “대축전에 참가한 시군 선수단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상생의 큰 잔치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우리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체육시설 기반 확충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앞선 환영사에서 “지난 4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역대 가장 우수한 대회로 치른 저력이 있는 만큼 생활체육대축전도 원활한 대회 운영과 선수단 안전을 위해 28만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머무르는 동안 경산 인심을 한껏 누려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