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추석 연휴 특집 편 , 추석맞이 가볼 만한 곳
2019년 추석 연휴 특집 편 , 추석맞이 가볼 만한 곳
  • 장명희 기자
  • 승인 2019.09.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송편, 햇과일, 명절 음식 등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생각에 벌써 떨리는데요!

그런 추석을 더욱 즐겁고 다채롭게 보낼 수 있는 명소들이 대구 곳곳에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추석 연휴 대구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추석 연휴 가볼 만한 대구 여행지

첫 번째, 하늘 열차 타고 서문시장으로

가족 친지들과 함께 명절 음식 장만과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곳!

바로 대한민국의 3대 재래시장이자 대구에서 가장 큰 시장인 서문시장입니다!

서문시장은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끼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특히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된 서문시장을 대구의 명물인 ‘하늘 열차’를 타고 간다면 재래시장이 생소한 아이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답니다!

추석 연휴 동안 서문시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는데요!

서문시장 메인 무대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내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악공연들과 퍼포먼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오후 7시에서 오후 11시까지는 거리에 쭉 늘어진 야시장이 열립니다!

수십 개 매대에 빼곡한 각양각색의 먹거리 등을 통해 매력적인 밤의 분위기 느낄 수 있어요.

이번 추석 연휴에는 서문시장에서 알뜰한 가격에 명절 음식을 장만하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도 한방에 누려보세요!

두 번째,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근대 투어

향촌문화관. 대구시 제공

대구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지도 많은데요

향촌 문화관에서 어른들은 향수를, 어린이들은 역사를 체험할 수 있어요.

향촌동은 1970년대까지 대구의 중심이자 최고의 상가지역이었고, 향촌 문화관은 이러한 1950년대의 낭만적인 향촌동을 담아내고 있어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대구근대골목도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가볼 만한 대구 여행지로 2012년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에요.

1900년대 선교사들이 살았던 동산선교사 주택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길, 계산성당, 이상화·서상돈 고택, 진 골목 등을 거쳐 종로까지 총 1.7km로 이어진 100여 년의 근대사를 투영하고 있는 골목길이랍니다!

근대 역사를 배우며 대구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연휴 기간 교통체증도 이 걱정되고 계획을 짜는 것도 귀찮으시면 버스투어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대구 시티투어 버스로는 시내 구석구석의 대표 관광지들을, 청라버스를 통해서는 도심의 8개 중구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두 가지 모두 당일 승차권 한 장으로 하루 종일 무제한 승하차가 가능해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운영되니, 자세한 코스 및 요금은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대구시티 투어 버스
청라 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