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가족과~연인과 함께 추억만들기 관광명소 Best of the Best!
추석 연휴 가족과~연인과 함께 추억만들기 관광명소 Best of the Best!
  • 권오섭 기자
  • 승인 2019.09.11 14: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동구 팔공산, 동화사, 동촌유원지, 봉무공원 나비생태원, 시민안전테마파크 등

추석 연휴 팔공산과 금호강이 있는 대구 동구에는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친지들과 연인 등이 즐거운 마음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관광명소와 체험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팔공산
팔공산

팔공산, 동화사, 시민안전테마파크...꼭! 가봐야할 한국관광 100선 선정

2019~2020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동구 팔공산에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케이블카를 타고 820m 아래 대구 시가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케이블카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동봉, 서봉, 비로봉, 병풍바위 등 팔공산 자락을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으며 팔공산 삼림욕길에서 힐링의 여유를 즐길 수 있고, 러브로드 포토존은 연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추석당일 케이블카 낮 12시 30분부터 운행)

동화사는 1,50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사찰로 높이 33m에 이르는 세계 최대의 석불인 통일약사여래대불을 비롯하여 수많은 보물과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역사문화자원으로 승시축제, 템플스테이, 전통 사찰음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행사가 이어지고 있어 종교와 관계없이 매년 수백만 명의 내외국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이자 현대인을 위한 힐링 공간이다.

시민안전테마파크는 2003년 대구지하철 화재 참사를 계기로 2008년도 건립된 국내최초의 안전체험시설로 지하철안전체험, 생활안전·지진안전체험과 소화전·완강기 체험 등 프로그램이 입소문이 나면서 한해 18만여 명의 내외국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추석당일 휴관, 안전체험 사전예약 053-980-7777)

해맞이다리
해맞이다리 야경

동촌유원지, 아양기찻길, 해맞이다리

오리배와 그 옛날 명품이었던 출렁다리(일명: 구름다리. 1968~2012.12.3)로 대표되는 동촌유원지는 아련한 추억 속으로 대구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현재는 수많은 맛집과 카페, 다양한 편의시설과 잘 정비된 올레길을 갖추었으며, 인근에 해맞이다리, 품격 있는 문화와 공연의 산실 아양아트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갖추고 있는 곳으로 가족 단위 나들이에 좋은 곳이다.

또한, 78년이란 긴 세월동안 금호강을 가로지르는 아양철교로 운영하던 역사성과 산업문화유산의 가치를 고려해 폐철교를 도심 속 시민문화 여가공간으로 아양기찻길이라는 새로운 관광지로 새롭게 태어났다. 아양기찻길은 길이 277m, 높이 142m, 연면적 427.75 로 전망대와 갤러리 전시장, 디지털 다리 박물관, 카페등을 갖추고 있으며, 폐철교를 공공디자인과 접목해 복원한 점을 높이 평가받고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상을 받고, 현재는 드라마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주변에 십리 벚꽃길, 노래비, 옹기종기 행복마을을 관광할 수 있다.

안심연꽃단지
안심연꽃단지

안심창조밸리, 금강역사

안심창조밸리는 국내 최대 연근 생산지였던 안심 연근재배단지 일원을 도심속 친환경 생태문화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주요 볼거리로 금강역사 광장에 폐열차를 리모델링하여 만든 이색 레일카페, 온실을 활용해 사시사철 연꽃과 수생식물을 볼 수 있는 연 생태관, 다양한 벽화와 개구리 모형 포토존을 갖춘 연 갤러리, 친환경 연꽃 생태공원인 점새늪 산책로 등이 있어 가족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볼 수 있는 힐링 관광코스로 알려져 있다.

봉무생태원
봉무곤충생태관

봉무나비생태원, 치킨체험테마파크, 대구아쿠아리움

봉무공원은 도심 속 공원으로 팔공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 시행한 곤충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명소이다. 봉무공원 내 위치한 나비누리관, 나비학습관, 곤충생태관에서는 나비 및 다양한 곤충을 관람 할 수 있으며, 이 곳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곤충스케치 입체영상체험과 같은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추석당일 휴관) 또한 단산지 주변으로 산책로가 위치하여 주말에는 가족단위의 나들이로도 적합하다.

체험 및 문화행사를 할 수 있는 곳은 봉무나비생태원에서 곤충스케치 입체영상체험, 자연재료를 이용한 작품만들기 등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체험 할 수 있다. (추석당일 휴관), DTC 섬유박물관 추석 문화 행사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와 추석맞이 대작전이란 테마로 송편나누기 이벤트, 인형극 관람, 자수로 손수건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추석당일 휴관)

땅땅랜드는 국내 최초의 치킨체험테마파크로 치킨·햄버거 만들기 체험과 직접 만든 것을 함께 맛볼 수 있다.(추석당일 휴관)

그 밖에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국내최초의 안전체험시설로 다채로운 생활안전 등에 대한 체험(추석 휴관)과 대구아쿠아리움에서‘보름달을 찾아라’등 추석맞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9월 12일~13일 휴관)

배기철 구청장은 “가족이 함께 모이는 소중한 추석 명절 연휴기간 동안 동구에서 관광명소와 다양한 체험, 문화행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