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노인회, 경북 도의원 초청 간담회
영주시노인회, 경북 도의원 초청 간담회
  • 김교환 기자
  • 승인 2019.09.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간담회 모습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도의원 간담회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는 지역의 노인 어르신 복지향상과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발전을 위한 도의원 초청간담회를 지난 9월 5일 오전 11시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2층 강당에서 가졌다. 본 간담회는 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임원(지회장,부지회장,노인대학장,이사,감사,선관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황 지회장은 인사를 통해 “도정 업무에 바쁘신 도의원님이 초청에 응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노인 복리증진에 각별히 힘써 주신 데 대해 노인회 회장으로서 마음 든든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임원 여러분들의 고견을 애정이 어린 관심으로 다각적이고도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실 것을 건의 드린다”라고 했다.

황병직 도의원은 “무더운 날씨가 지나갔지만 어르신들 건강은 좋으시죠! 항상 어르신들을 생각하고 있으며, 얼마 남지 않은 추석 명절을 풍성하고 즐겁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인사를 했다. 노인 어르신들을 많이 찾아뵙고 조언을 받고 있으며, 오늘같이 이렇게 노인회 임직원 전원을 한자리에 모시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임무석 도의원님은 “그동안 어르신들 성원에 힘입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항상 어르신들의 건강을 잘 관리하시기 바라며, 한가위 추석을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를 했다. 언제나 어디를 가나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을 잘 모시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섭 감사께서 모두 발언 및 소백산 케이블카 설치 적극적 추진 건의, 김원영 부회장은 노인 상담실 설치 운영 건의, 서중일 부회장은 경로당 프로그램 다양화 건의, 김선호 풍기분회장은 한궁 활성화 지원 건의, 박영교 노인 대학장은 문화사업 지원 및 우리 지역 시비 건립사업 추진 건의, 장동섭 감사는 도 단위 기관·단체 유치 건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도의원들은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이 자리에서 속 시원하게 답변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를 바라며, 또한 사안에 따라 다음에 경과를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끝으로 어르신들의 복리 증진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