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종합복지회관 ‘꽃보다 중년 올래(來)학교’교육생 모집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꽃보다 중년 올래(來)학교’교육생 모집
  • 도창종 기자
  • 승인 2019.08.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부터 성인 남·여 30여명 모집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에서는 40세 이상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활력 넘치는 제2의 인생 설계 및 새로운 플랫폼 준비과정인 ‘꽃보다 중년 올래(來)학교’를 운영 실시한다.(사진)

꽃보다 중년 올래학교는 생애전환기를 맞이해, 퇴직후 미리 준비하는 인생 설계 플랫폼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미래를 읽는 학습과 체험활동 중심의 토론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달간 총 15회로 매주 수, 목요일 운영 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종합복지회관 소강당 및 체험토론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여가준비설계전략, 스마트폰 마케팅 기법 배우기, 사교댄스 배우기, 중년의 몸! 밸런스워킹피티(PT)로 날리자, 사례로 알아보는 사회적기업, 생활속 신체 미술활동으로 즐건하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사회적기업 대표를 초빙해 창업 성공사례를 듣는 시간이 마련돼 있어, 미래직업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숨겨진 능력과 적성을 알아 보는 체험형 참여교육도 한다. 교육신청은 9월 2일 10시부터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daegu.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교육비는 2개월에 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