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립 중앙도서관,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 2019년 하반기 연수회 개최
대구 시립 중앙도서관,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 2019년 하반기 연수회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8.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도서관 관장님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염해일 기자)

대구광역시 교육청 소속 대구시립중앙도서관 대구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관장 장해광)은 2019. 8. 23(금) 14:00~16:00까지 대구시립중앙도서관 평생교육실(1층)에서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 100명을 대상으로 봉사단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하계연수를 개최하였다.

국민의례에 이어 장해광 대구시립중앙도서관장님의 인사가 있었다. 특별 강연으로 법무법인 신우의 문찬두 변호사님의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피싱 범죄!’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2019년 하반기 봉사단 활동 안내와 학습동아리 활동 및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특별연수로 법무법인 신우의 문찬두 변호사가 ‘알아두면 힘이 되는 시민 로스쿨’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피싱 범죄’에 대한 특별 강의가 있었다. 강의 내용은 사기의 의미와 유형, 피싱의 의미와 유형, 사기 및 피싱 피해의 예방과 대응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한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는 것으로 강의내용을 총 정리하였다. 연수가 끝난 후 연수자들의 일상생활을 하면서 법에 대하여 궁금하였던 것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법무법인 신우의 문찬두 변호사님의 '피싱 범죄!'에 대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염해일 기자)

특별 강의가 끝난 후 연수 담당직원의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의 2019년 하반기 봉사단 활동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안내 내용으로는 활동실비 지급에 관한 사항, 봉사마일리지 적립에 관한 사항, 기타사항으로 봉사활동 시 정치, 종교 등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하여 달라는 부탁을 하였다.

대구금빛봉사단원의 회장님이 학습동아리 활동 및 정보공유에 대한 안내를 하였고, 대구교육박물관 현장체험활동에 대한 참가 희망자 조사도 하였다.

장해광 중앙도서관 관장님이 “대구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들의 봉사활동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하반기에도 대구금빛평생봉사단원들이 활동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