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입학식 개최
대구 수성구,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입학식 개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8.21 20: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 대상 특성화프로그램, 8월 17일부터 4개월간 수업 진행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중,장년 특성화 프로그램인 제3기 수성거꾸로 인생학교 입학식을 개최하고 있다(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4일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중·장년 특성화프로그램인 제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지난 8월 17일부터 11월 28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제3기'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4개학과(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수제맥주만들기학과) 총 85명이 등록해 인생설계과정 2차시와 전공과정 14차시 수업을 통해 진행된다.

도시농부학과는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도시농업에 대해 배워볼 수 있고, 여행자학과는 여행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여행방법, 여행사진, 여행의 재미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영화학과는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까지 한편의 단편 영화를 직접 제작하고, 수제맥주만들기학과는 맥주제조의 원리와 방법을 배우며 직접 맥주를 만들어본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2018년 하반기에 처음 개설돼 반기별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각 학과 강사 소개 및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한국은퇴설계소 대표 권도형 강사의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설계’라는 주제의 특강이 펼쳐졌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가 인생 후반기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기존 직업과는 다른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 체험, 배움의 장이 되고, 퇴직 이후의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해결책을 찾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3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약 4개월간의 수업을 진행한 후 오는 11월 28일 개최되는 졸업식에서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