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그래픽 이미지로 도시에 감성의 날개를 달았다.
대구 북구, 그래픽 이미지로 도시에 감성의 날개를 달았다.
  • 도창종 기자
  • 승인 2019.08.17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북구 도시이미지 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구광역시 북구 비주얼아이덴티티(V.I) 개발을 완료했다.

대구 북구는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인 연암서당골 여행사업, 라스타트 칠성 별별상상여행 사업과 칠곡문화예술의 거리(이태원길) 조성 등 도시환경개선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도시경관이 향상되었고,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조성,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안경특화거리 등 문화산업이 발전하였다.

이에 북구 르네상스 시대의 개막과 밝고 부드러운 긍정적 도시이미지 형성을 위한 이미지업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 ‘북구 비주얼 아이덴티티(시각 정체성, Visual Identity) 개발’을 완료했다.

개발내용은 그래픽 이미지 9점, 북구8경 브랜드디자인, 북구 역사문화자원 상징아이콘 22점 등 총 32점이다.

그래픽 이미지는 소프트한 색감과 낭만적 구도를 활용, 북구 8경을 이미지화했으며, 북구8경 브랜드디자인은 ‘확대’를 모티브로 해 ‘집중하여 바라보는 형태’를 상징화한 디자인으로 표현하였고, 상징아이콘 22점은 역사문화자원 각각의 특징을 살려 브랜드디자인의 모티브와 일관되게 제작했다.

이번에 개발한 V.I 자료들은 북구를 알리는 홍보인쇄물, 안내판, 관광지도(전자지도 포함) 등의 시각매체와 관광상품, 광고매체, 공사장 가림막 등에 폭넓게 활용해 도시경관 개선 및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며, 북구청 홈페이지에 게재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