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북도, '대구·경북 최고, 최초를 찾아라' 공모전 개최 실시
대구시-경북도, '대구·경북 최고, 최초를 찾아라' 공모전 개최 실시
  • 도창종 기자
  • 승인 2019.08.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우리 지역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유산을 선정하는 '대구·경북 최고,최초를 찾아라'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경북 최고,최초를 찾아라'는 대구·경북의 최고, 최초, 최대, 최다 등의 기록 또는 기록보유자를 찾기 위해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응모 방법은 대구·경북 기네스 공모 사무국 홈페이지(www.dgbest.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신청서와 증빙서류(사진, 동영상 등)를 홈페이지, 이메일(dgbest01@naver.com), 우편(대구광역시 동구 이노밸리로56길 3-2, 대구·경북 기네스 공모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구·경북 지역의 최고, 최초, 최대, 최다 등 가치를 지닌 기록이라면 유·무형 자산, 자연, 역사, 경제, 생활, 문화 등 모든 분야에 대해 신청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대구·경북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역 제한 없이 가능하다.

공모된 기록은 전문가 검증위원회를 통해 선정돼 대구·경북 최고, 최초 기록으로 인정된다.

최종 선정된 최고, 최초는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며, 시·도 공동 홍보 자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시연·공연이 가능한 기록은 대구·경북과 관련된 각종 박람회, 축제 등에 초청돼 대구·경북의 역사적, 문화적 자산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구·경북을 합산해 100선 이상을 선정해, 11월 말 발표 및 시상하고, 선정된 기록 및 기록보유자에게는 인증서 및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