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당당하게, 더 행복하게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 축제”
더 당당하게, 더 행복하게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 축제”
  • 정지순 기자
  • 승인 2019.08.14 08: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인생의 시작!!
축제를 통한 시니어의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경제적 자립

 

 

전시회개요 및 전체 행사장 구성    정 지순 기자
전시회개요 및 전체 행사장 구성    정지순 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 축제”가 오는 10월 4일에서 6일까지 대구 엑스코 1층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들을 보호받아야 할 대상으로 규정짓는 기존의 인식을 뒤엎고, 더 당당하게 더 즐겁고 행복하게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진정한 ‘시니어를 위한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200개사, 300부스라는 더욱 더 큰 규모로 진행되어 시니어의 리빙과 복지를 위해 달라진 사회의 인식과 시니어들의 위상을 반영하고 있다.

 

정 지순 기자
정 지순 기자

 

특히 이번 축제에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후준비를 위한 고령친화산업을 총망라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의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시니어 라이프와 건강, 중장년&시니어 일자리 박람회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여러 가지 상품과 서비스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과 가족 단위 참석자들, 관련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시니어 패션쇼, 장기자랑, 미니 운동회, 파크골프와 같이 풍성한 부대행사로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시니어 정책포럼, 창업 컨설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구개발과 현황을 공유하는 정보 교류의 자리도 함께 열리며, 10월 4일 ‘노인의 날’ 행사도 같이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고령친화식품, 건강식품, 의약품과 같은 품목부터 재활기기, 고령친화용품, 자동차와 바이크, 노후설계를 위한 생애설계 상품과 재무 설계 등등 다양한 고령친화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관객 3만여 명이 예상되는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seniorfair.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문의 : 액티브시니어 축제 사무국  053-601-5016

 

 

  • 시니어매일 기자단과 엑스코 실무자 들과의 박람회 브리핑 후   정 지순 기자
    시니어매일 기자단과 엑스코 실무자들과의 박람회 브리핑 후  박람회 성공기원 파이팅
    정지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분연 2019-08-17 14:59:35
어르신들 좋아하시겠어요
하루가 아닌 1년365일 항상 노인의 날 처럼 행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큰고개동산학교 2019-08-14 18:47:37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어르신들께서 참 좋아하시겠네요.
홍보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