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현1동 지역자율방재단‘ 폭염 탈출!’물품나눔 행사
복현1동 지역자율방재단‘ 폭염 탈출!’물품나눔 행사
  • 이화진 기자
  • 승인 2019.08.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음물 700여개, 부채 100개 나눠주기 행사
야외활동 자제, 물 많이 섭취하여 폭염 피해 최소화
온열질환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무더위 안전상식 홍보.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배동헌)은 8월 9일(금) 복현네거리 일대에서 단원 10여 명과 함께 얼음물 및 부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500ml 얼음물 700개 및 부채 100개를 나눠주고, 무더위쉼터 안내 및 폭염 시 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폭염을 극복하기 위한 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폭염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많이 섭취함으로써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고, 부득이 외출할 경우 필요한 용품이나 준비사항을 안내하여 온열질환 등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무더위 안전상식을 홍보했다.

배동헌 단장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얼음물과 부채를 제공함으로써 잠시라도 대프리카의 여름을 잊고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에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양근섭 복현1동장은 “평소에도 우리 동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난 피해 우려가 있는 지역에 사전예찰활동을 펼치고, 피해 발생 시 복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열심히 활동하시는 데 오늘 같은 폭염 속에서도 오가는 시민들의 무더위를 식혀 드리려고 이렇게 행사를 마련해주신 단원들의 봉사정신에 크게 감동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