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범어3동 마을 총회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범어3동 마을 총회
  • 최유선 기자
  • 승인 2019.08.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 선정 기대.
강천중 (범어3동장 )격려사 모습
강천중 (범어3동장 )격려사 모습

지난달 31일 범어3동 행정복지센터 (강천중)동장은 2019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범어3동 마을 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은 동별 주민총회를 열어 주민 총회를 통해 2,500만원 한도 내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다. 해당 동에 살거나 해당 지역에 사는 주민 누구나 총회에 참여 할 수 있고 자신이 희망하는 사업에 투표 할 수 있다. 주민 총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별도의 심의 없이 바로 예산이 편성 된다.

제1차 범어3동 지역회의는 지난 4월 10일 개최 되었으며 지역회의 1차에서는 주민참여예산 취지 및 목적 설명을 하였으며 2차 회의는 의제 발굴 논의 및 발표를 거쳐 3차 회의에는 발굴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을 4차 회의 때는 행정 검토 결제에 대한 주민총회  의안 결정을 논의했다.

 

총회에서 마을 의제 발표에는 범어3동 주민 김관일씨 (63)는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마을 조성 사업으로 '작은 정원 만들기',를 김희선씨 (53)는 '생활 안전용 CCTV설치'를 임현순씨 (50)는' 하수도 악취 차단 (저감)장치 설치'를  발표했다.

자신이 희망하는 사업에 투표하는 모습

주민제안 사업 3개 중 투표 결과 2개의 사업이 선정 되었다.

(생활 안전용 CCTV설치와 , 하수도 악취 차단장치 설치)

이숙자(53) 범어3동 주민은 "생활주변에 불편한 문제가 있어도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문제가 잘 해결 되어 주민으로서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다.

장해열 행정복지센터 계장은 "주민 총회는 주민이 주인공이고 주민이 알아서 할 일입니다. 내년에도 우리지역에 알맞고 필요한 제안을 발굴하기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