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대구 수성구,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 염해일 기자
  • 승인 2019.07.28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0일, 수성아트피아에서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 실시
수성구청 전경 사진(수성구청 제공)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 최소화 등 대응역량을 키우기 위해 수성아트피아에서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훈련’은 건축물의 고층화와 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가 증가하면서 이용자 갇힘 등 위험요인이 늘어남에 따라 실제 갇힘 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중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는 승강기 관리주체와 안전관리자, 주민 등 300명이 참관하며, 수성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동부지사, ㈜오티스엘리베이터 승강기 유지관리업체가 합동으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에 참여한다.

훈련상황은 계속되는 폭염에 따른 전력수요 증가로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정전사태 발생, 우리 지역 정전으로 발생한 수성아트피아 승강기 안 승객 갇힘사고를 가상으로 설정한다.

갇힌 승객이 비상통화장치로 신고를 하면 119구조대와 승강기 관리업체 등이 긴급 출동해 승객을 구출하는 실전형 구조훈련으로 실시한다.

또한, 수성아트피아 이용객과 공동주택 주민 등에게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 승강기 안전이용과 돌발사고 시 대처방법과 승강기 사고사례를 통해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을 홍보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안전사고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실제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초기대응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