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칼럼-나도 한마디

독자칼럼을 모집합니다. 회원가입 후 작성 가능합니다. (이름 명기)

시니어매일은 독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신문입니다. 참여하신 독자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자랑스러운 대한의 남아, 내 아들아!!
icon 정병기
icon 2019-12-29 10:19:56  |  icon 조회: 169
첨부이미지

자랑스러운 대한의 남아, 내 아들아!!

오늘 훈련소로 입소하는 길은 바로 대한민국 남자의 길이다.
군대생활은 결코 인생에 손해가 아니라 인생에 플러스, 너는 먼 훗날 전역 후 알게 될 것이다.

대한민국의 남자로서 군복무를 위해 다니던 대학을 휴학하고 군입소를 위해 긴 머리를 깎는 결정을 내고 머리를 밀어 버린다. 친구들과 송별식도 한다. 모든 하던 일을 잠시 중단하고 남자의 길을 가기 위해 서두른 후에 집을 떠나 정 붙일 훈련소로 향한다. 갈 때는 사복이지만 돌아 올 때에는 군복의 늠름한 사나이 대장부 진짜 사나이가 되어 돌아 올 것을 생각하니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지만 마음이 뿌듯하다.

40년 전 군을 다녀 온 이후 다시 아들이 그 자리에 서기 위해 머리를 깎는다. 충청도 땅 논산 육군훈련소로 손잡고 가는 부모의 마음이 한편으로는 자랑스럽고 대견하지만 한편으로는 마음 한 구석이 텅 빈 것 같아 허전하다. 부모라면 이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논산 땅이 가까워지자 눈가에 눈물이 핑 돈다. 대한민국의 진짜 남자가 되는 길은 반드시 이 코스가 필수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입소식이 진행되는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눈물을 훔치는 어머니도 있다. 자랑스럽고 대견스러운 감정이 눈물로 승화 하는지도 모른다. 먼발치에서 훈련소 막사로 들어가는 아들을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은 애틋하기만 하다. 벌써40년 전의 훈련소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국가의 경제가 발전하면서 군 시설은 물론 훈련병 대우와 인권도 개선된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 첨단과학과 신지식병영훈련으로 체계적인 군교육을 시킨다고 하니 저ㅇ말 마음이 놓인다.

예전에 관행처럼 있어 왔던 몸서리치던 구타와 얼차려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하니 더욱 안심이 된다. 군대 급식이나 부식도 질과 영양이 풍부해 집보다 낫다고 한다. 오늘 입소한 훈련병이 먼 훗날 다시 아들의 손을 잡고 훈련소를 찾는 모습은 지구상에서 대한민국이 존재하고 안보가 필요한 이상 멈추지 않을 것이며 아름다운 추억으로 영원히 지속되고 남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국가 안보는 평화로울 때 더욱 철저히 대비해야 하며 이는 유비무환 정신과 철저한 안보의식의 자세가 되는 것이다. 평소 훈련장에서 땀 한 방울은 전쟁에서 피 한방을 대신한다고 한 40여 년 전의 어느 훈련교관님 말씀이 아직도 나의 뇌리에 생생하다. 지나고 보니 철저한 준비와 전술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해하고 알게 된 것 같다. 아마도 이제 군인의 길이 시작이 고되고 힘들지만 지나고 나면 돈을 주고도 되돌아 갈수 없는 귀중한 시간과 추억으로 돌아  오리라 생각한다. 인생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도 못하지만 되돌리지도 못하기에 좋은 경험과 추억 그리고 야야기 거리가 될 것이라고 본다.

대한민국은 아직도 휴전 상태다. 전방에는 155마일 철책과 철조망이 있으며 남북한의 수십만 군대가 대치하고 있다는 사실을 항상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완전한 평화가 정착되기 전까지는 강한 훈련을 통해 젊은이들이 강인한 군인정신으로 무장하고 거듭나야 되며 나보다 국가와 민족을 우선하고 부모님과 이웃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고 간직하는 계기가 되기를 진정으로 바라는 마음이고 그리고 건강한 모습으로 훈련생활과 군복무를 성실히 마치고 늠름하고 진실한 대한의 남아 진짜 사나이가 되어 떠났던 집으로 귀가하게 되어 사회생활에 귀중한 밑거름이 되어 사회생활의 진정한 개인적인 성장동력으로 승화 시켜 성공하게게 되기를 진정으로 바란다.

오늘도 너를 믿고 생업에 종사하고 단잠을 자고 있단다. 대한의 아들들이여 고맙고 감사하구나.
글/ 정병기<부모님 병영편지>

2019-12-29 10:19:56
218.152.110.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