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칼럼-나도 한마디

독자칼럼을 모집합니다. 회원가입 후 작성 가능합니다. (이름 명기)

시니어매일은 독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신문입니다. 참여하신 독자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선거참여 높이는 불가리아식 국민선거경품추첨제 적용해야
icon 정병기
icon 2019-11-02 08:32:13  |  icon 조회: 191
첨부이미지

선거참여 높이는 불가리아식 국민선거경품추첨제 적용해야

 

21대 총선부터 선거참여 유권자 대상으로 국민선거경품추첨제 적용실천해야,

한국의 내수경기 살리는 신 한국형 뉴딜정책으로 국민선거경품추첨제 적용 실천해야,

 

선거에 참여하지 않는 국민은 주권행사를 포기한 것이며 따라서 행운의 기회가 없다고 본다.

사전선거와 선거일 선거를 합친 유권자 선거참여자 상대 기표번호 추첨 통해 경품 제공해야 한다. 선거에서 경품추첨제 적용은 선거특수기를 활용 내수산업을 발전시키는 일석3조의 경제유발효과와 산업 연관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고 본다. 현재 내수경기가 살아나지 않고 있어 부득이 생산시설을 축소되거나 쌓아 놓은 재고가 판매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선거 특수기를 통하여 선거경품추첨제를 활용 재고정리는 물론 산업전반에 활성화 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해야 할 것이다. 선거경품추첨제가 정착되면 선거에 대해서는 국민 중 유권자가 적극 선거에 참여하는 새로운 모습이 창출 될 것으로 본다.

 

21대 총선에서 유권자인 국민들의 관심을 갖고 선거에 적극 참여하여 주권을 행사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본다. 투표율이 낮은 선거는 가성비가 적어 예산 낭비이며 비효율적이다. 국가의 미래를 위한 국민대축제일에 참여한 유권자에게 추첨을 통하여 경품제공과 행운기회를 부여해야 기억에 남고 선거일에 투표참여자가 늘어나게 해야 할 것이다. 바로 그것이 올바른 선거방식이고 올바른 행정이라고 본다. 생각을 바꾸면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대선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 참여자의 기표번호를 이용하는 경품 추첨제가 바람직하다이는 국민적 호응을 얻게 되고 따라서 투표율이 오른다. 선거 투표일은 후보자도 유권자도 즐거운 날이 돼야 한다. 선거에 참여하여 국가와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올바른 후보를 선택하고 행운의 기회도 부여받는 국민선거경품추첨제 정말 좋은 정책이 될 수 있다고 본다.

 

 불가리아 법원의 총선 투표 경품추첨제 인정을 교훈삼아야 한다. 이제 고정관념을 버려야 하며 국가발전과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서는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바라보는 진정한 선거가 될 수 있게 정부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신선한 사고를 우선 가져야 한다. 불가리아 법원은 논란을 빚고 있는 정부의 투표 경품추첨제 실시를 인정하는 판결을 최근 내렸다. 오는 25일 실시될 총선에 참가하는 투표자들이 투표용지의 번호를 적어 보낼 경우 추첨을 통해 자동차시계휴대전화컴퓨터 장비 등의 경품을 주도록 한 정부의 방침에 대해 정부는 선거 예산의 사용방식을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판결했다.

 

 불가리아 시메온 삭스코부르고츠키 총리는 이 경품제도 실시가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야당은 이 경품 제도가 친정부 성향 유권자들의 투표율을 높이게 될 것이라며 반대하고 있다 그러나 여야 모두의 유불리를 떠나 선거에 국민인 유권자들이 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그리고 많은 무관심 부동층의 관심을 갖게 하는 좋은 방안이다. 논란의 여지를 최소한 줄여 제21대 국회의 언서거인 총선이 진정한 국민의 축제가 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국민들이 선거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들이 지지하는 후보자를 선택 할 수 있는 투표권인 주권을 행사 할 수 있게 투표방식이나 운영에 묘를 살려야 할 것이다.

 

 무리하게 관행을 변경하며 투표시간을 연장하기보다 유권자에게도 투표에 참여하면 행운이 함께 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선거가 될 수 있게 해야 한다. 국민인 유권자가 관심을 갖게 하는 선거 참 좋은 선거라고 본다. 그렇다고 후보자가 경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정부가 예산지원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에서 선거일 투표에 참여한 유권자를 대상으로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하기에 여야 모두에 동일하게 되므로 이의나 불만이 있을 수 없다. 선거에 참여한 유권자의 기표지 번호를 대상으로 투표가 종료된 이후에 컴퓨터 추첨을 통해 당첨되면 핸드폰이나 주소지로 보내는 방식을 택하기에 공평하게 되며선거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참여하면 유권자도 반드시 이익이 되고 보람이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돼 모든 선거에 유권자의 참여율이 높아져 바람직스러운 선거가 정착될 수 있다.

 

 진정한 선거에서 당선은 지역 총유권자의 과반수이상이 투표해 투표참여자 과반수이상을 얻은 후보가 진정한 대표성을 얻은 당선자라고 봐야한다. 선거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관심을 갖게 해 많은 지역 유권자들이 자신의 투표권인 주권을 행사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선거는 국민의 축제이며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선거일에 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에게 경품을 추첨해 제공하는 것은 부족하지 않다. 이는 어려운 불경기에 내수경기를 부양하고 국민들에게 선거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유권자에게 보답하는 길이다. 이번 제18대 대선을 통해 참여한 유권자를 상대로 경품추첨을 통해 행운이 돌아가게 되고많은 국민들이 선거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투표를 통해 국가지도자를 선출하는 축제의 날이 돼 국가발전과 정치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되고 국민적 호응을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꾸면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아울러 바란다. / 정병기<칼럼니스트>

2019-11-02 08:32:13
121.130.63.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