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칼럼-나도 한마디

독자칼럼을 모집합니다. 회원가입 후 작성 가능합니다. (이름 명기)

시니어매일은 독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신문입니다. 참여하신 독자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독자 한마디> 정식선거 외 재.보궐 선거 없게 차순위 당선제 도입해야
icon 정병기
icon 2019-05-20 17:33:47  |  icon 조회: 180
첨부이미지

<독자 한마디> 정식선거 외 재.보궐 선거 없게 차순위 당선제 도입해야

정식선거를 하고 나서 사고시 또다시 해당 지역구에서 비공휴일에 선거를 해야 한다. 정치적 혼란은 물론 야.야 정치적 공세나 사회적 혼란을 부를 수 있는 개연성이 많다. 그리고 재·보궐선거는 막대한 선거 비용은 물론이고 시간적으로도 낭비 요소가 많다. 또한 공휴일이 아니기에 투표율도 저조해 유권자의 대의를 반영하기가 어렵다.
 
이 때문에 차제에 내년 지방선거부터 ‘차순위 승계 당선제’를 도입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당선인에게 문제가 생겨 직을 박탈당했을 때 차순위 득표자가 자리를 이어받는다면 선거 비용은 물론이고 국민 불편도 줄여 일거양득이 될 것이다. 또 재·보궐선거로 인해 발생하는 예산낭비도 막고 정치권의 분열적 행태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재·보궐선거를 발생시킨 정당과 당사자에게 재·보선 비용을 물릴 필요가 있다. 당사자의 잘못으로 재·보선을 치르는데 왜 비용을 국민의 세금으로 감당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국민도 많다.  이제 이런 혼란을 막기 위해 2등인 차순위도 1등이 될수 있는 차순위당선제로 재.보궐선거가 사라지게 해야 한다.
  
정병기/ 칼럼니스트
 
 
2019-05-20 17:33:47
59.6.17.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